[주식] 효성 – 안정적인 배당주 (현재 접근성이 좋은 주식 #1)

최근 외국인의 폭풍 인수에 힘입어 한국의 코스피가 올해 초 이후 크게 높아졌다.일부 주목하고 있던 주식이 순식간에 10%이상씩 올랐다가 지난해 매 집하는 둔 일부 주식은 20~30%의 수익도 보이고 있다.지난해 말 올해 초에 더 사지 못한 게 좀 유감이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추격 매수에도 난 듯이 손이 나오지 않는다.거기에서 현 시점에서 접근하기 쉬운 주식을 찾아보고, 나름대로 그 중에서 3개를 골랐다.그 첫째는 “효성”이다.효성 그룹은 “효성 TNC”,”효성 첨단 소재”,”효성 중공업”,”효성 화학”등을 자회사로 둔 지주 회사이다.우리 나라의 지주 회사가 전반적으로 적절한 가치를 인정되지 않지만 나름대로 안정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꾸준히 주주 친화적인 모습을 보인다면 지속적으로 배당도 받아 언젠가는 적정 가치도 인정하는 그날이 오지나 않을까 생각하자.다음은 효성의 월봉 차트이다.월급 기준으로 120(영일대)를 치고 나올 만하다.

효성의 배당정책과 최근 주식시장 분위기를 고려하면 충분히 120일선을 돌파해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이번에는 효성의 재무제표다.

꾸준히 이익을 낸다기보다는 부침이 있는 편이다. 2020년처럼 때로는 적자를 내기도 한다.그러나 배당성향을 보면 당기순이익과 상관없이 꾸준히 배당을 지급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부채비율도 100% 이하로 안정적이고 자본유보율도 7000%로 앞으로도 배당을 지속할 여력은 충분해 보인다.

지난 20년을 봐도 배당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보수적으로 올해 약 6천원 정도의 배당을 실시한다고 볼 때 현재 주가인 7만원 기준으로 8%이상 배당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역사적 최고 배당률인 10%에는 미치지 않지만 현 시점에서 투자한다면 꽤 좋은 종목이 아닌가 싶다.최근 효성이 “수소”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이해하고 있다.착실한 배당과 함께, 효성이 새 사업 육성을 통하여 한 단계 올라서는 그날이 오기를 희망한다.#효성#효성 그룹#고배당#배당#효성 주가#수소#효송티ー에느시ー#효성 첨단 소재#효성 중공업#효성 화학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