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우 음악 스트리밍 추천, 국내 최다 음원 보유 음악 앱 추천
안녕하세요. 사진&IT제작자의 자유 분방하구요.일을 할 때나 외출할 때 언제나 음악을 듣는 편입니다집 밖에 나가서도 이어폰이 아니면 집에 가서 이어폰을 빨리 하는 것입니다.이번 글에서는 저와 함께 음악을 잘 듣는 쪽에 사용하기 쉬운 음악제를 추천하고 싶습니다.FLO(흐름)에서 SK텔레콤이 운영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2018년 12월 11일에 발매되면서 국내 음악 스트리밍 앱에서 서비스 중의 음원 수가 5280만곡 이상으로 가장 많아요.그래서 쉽게 찾기 힘든 음악을 FLO에서만 발견할 경우도 발생합니다.또 3D오토 모드 이퀄라이저 기능과 음악을 추천하는 기능, 오디오 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 스트리밍 추천 플로우 음악 앱
역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택함에 있어 주요 고려사항으로는 음악이 얼마나 많은지, 제가 좋아하는 음악이 있는지,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인 것 같습니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해보신 적이 있다면 아시겠지만 모바일 월 스트리밍 가격은 8,900원~6,900원 정도로 분포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FLO의 경우 월 6,900원으로 가장 가성비가 좋고 낮은 요금제를 제공합니다. 첫 구매 시 첫 달 100원 무제한 듣기 정기결제 혜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초 구매 무제한 리스닝 정기결제의 경우 기기 제한 없이 무제한 음악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태블릿, PC, AI 스피커, 티맵X누구에서 스트리밍이 가능하며 AI 스피커의 경우 플로앱이 지원되는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권도 보시면 무제한 듣기+오프라인 재생 FLO 정기결제시 10,900원, 무제한 듣기 7900원입니다.
모바일 무제한 듣기(모바일 전용 무제한 스트리밍)의 경우 FLO 정기결제 시 6900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측면이 좋은 음악 앱으로 SKT 사용 시 사용요금제와 우주패스 등에 따라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국내 음악 스트리밍 앱 중 가장 많은 음악 수인 5280만 곡이 있습니다. 듣고 싶은 음악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로 즐겨 듣는 Alan Walker나 Sia 등의 노래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노래도 오리지널 버전을 비롯해 리믹스 버전까지 있어 지루함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위와 같이 검색해도 찾기 힘든 음악인 Kanaria의 Yoidoreshirazu 같은 곡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음악을 듣다 보면 상단에 EQ라는 항목이 있어요. 한번 눌러볼게요.
또한 음악을 듣는 데 있어서 EQ 설정은 매우 중요한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EQ를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음악의 느낌 자체가 달라지는 것입니다. FLO의 경우 음악 스트리밍도 음질적으로 만족스러웠지만 여기에 3D AUTO 모드까지 사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더욱 높았습니다.3D AUTO 모드는 재생 중 음원의 특성을 분석하고 최적화된 음향 효과를 자동으로 설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음원을 들으면서 저음역대가 조금 아쉽다고 생각했던 음악의 경우도 3D AUTO를 켜니 아쉽게 느껴졌던 부분에서 웅장한 느낌의 저음이 들려왔습니다. 다양한 음악을 듣기 때문에 모두 같은 EQ 설정을 해두면 분명 좋은 곡도 있겠지만 아닐 수도 있습니다. FLO의 경우 3D AUTO를 통해 EQ 설정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음악을 듣다 보면 가끔 음악 뮤직비디오가 생각날 때가 있어요. Sia의 Snowman을 듣고 있으면 뮤직비디오를 지원하고 있었습니다.오랜만에 뮤직비디오를 켜고 노래를 들어보니 더 신나는 느낌이었어요.FLO를 쓰는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선택할 수 있는 주제나 항목 등이 많아서 음악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위에 보시면 FLO 차트가 있어 요즘 인기있는 음악이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고 트렌드에 맞게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해외 소셜 차트 등도 제공해 인기 팝송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이외에도 장르&주제에 들어가보니 국내 발라드, 해외 팝, 국내 댄스/일렉트릭 등 다양한 항목으로 세분화되어 있어 좋아하는 장르의 음악을 보다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한밤중에 어울리는 노래나 카페에서 듣기 좋은 노래 등 분위기에 맞춰 음악을 찾지 않아도 취향에 맞는 감상이 가능합니다.FLO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도 다양하네요, 음악, 예능/미스터리, ASMR/힐링 등도 있는 모습입니다.영상을 눌러보시면 뮤직비디오가 있는 음악이 나옵니다.아래에는 크리에이터 테마 리스트 Pic도 제공합니다.또한 ‘오디오’ 항목도 지원해 음악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디오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다.일요일 오디오 TOP20이 나오네요.또 좋아하는 가수의 ‘인기곡 듣기’ 등을 눌러 평소 아티스트의 노래에서 놓치고 있는 음악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보관함에서는 좋아요를 표시한 가수나 저장한 곡, 많이 들었던 노래 등을 골라 평소에 선택해 두었던 가수나 노래를 찾아 듣기 편했습니다.크롬캐스트 등을 이용해 TV에 접속해 스트리밍도 가능했습니다.끝맺음이번 글에서는 국내 최다 음원 보유음요 앱”플로”을 소개했습니다.주요 이점으로는 월액 6,900원이란 코스트 퍼포먼스의 좋은 가격에 사용 되는 것 5280만곡 이상의 음원 수가 있다, 쉽게 자신의 좋아하는 곡을 찾아 들을 수 있는 것, 3D이퀄라이저 등을 이용하려 음악에 맞춘 EQ를 제공하고 더 좋은 퀄리티로 음악을 감상하는 점이 있었습니다.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감사합니다:)<본 포스팅은 FLO로부터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