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핵심은 당신이 만드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들려주는 이야기이다. – 세계적인 마케터/기업가 세스 고딘 – 마케팅의 핵심은 당신이 만드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들려주는 이야기다. – 세계적인 마케터/기업가 세스 고딘 –
안녕하세요. 87개 병원을 지역 1위로 한 병원 전문 마케팅 기업 ‘낭만닥터’입니다. 원장님께서 매출 정체나 적자로 이 글을 보시겠지만 이번 칼럼에서는 저희가 87개 이상의 병원을 지역 1위로 만든 핵심 방법인 스토리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87개 병원을 지역 1위로 한 병원 전문 마케팅 기업 ‘낭만닥터’입니다. 원장님께서 매출 정체나 적자로 이 글을 보시겠지만 이번 칼럼에서는 저희가 87개 이상의 병원을 지역 1위로 만든 핵심 방법인 스토리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병원의 성장을 바라는 간절함을 가지고 계시다면 이 글에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보면 병원 마케팅에 대한 고민의 절반 이상은 해소될 것입니다. 병원의 성장을 바라는 간절함을 가지고 계시다면 이 글에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보면 병원 마케팅에 대한 고민의 절반 이상은 해소될 것입니다.
병원 마케팅 회사의 스토리는 공감과 신뢰를 줍니다. 병원 마케팅 회사의 스토리는 공감과 신뢰를 줍니다.
낭만닥터 병원 마케팅의 핵심은 스토리텔링입니다. 병원 마케팅에서 스토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말씀드리면 의문이 들겠지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낭만닥터 병원 마케팅의 핵심은 스토리텔링입니다. 병원 마케팅에서 스토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말씀드리면 의문이 들겠지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람들은 생생하고 감동적인 이야기에 별다른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고 공감합니다. 공감한다는 것은 마음을 열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즉, 자연스럽게 신뢰할 수 있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스토리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생생하고 감동적인 이야기에 별다른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고 공감합니다. 공감한다는 것은 마음을 열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즉, 자연스럽게 신뢰할 수 있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스토리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한 MBA 과정에서는 학생들에게 A라는 정책 내용을 네 가지 방법으로 설명하고 각각의 효과를 비교하고 연구했습니다. 한 MBA 과정에서는 학생들에게 A라는 정책 내용을 네 가지 방법으로 설명하고 각각의 효과를 비교하고 연구했습니다.
사례로쓰다,말하다,통계데이터를제공하다,통계데이터로쓰다,말하다,기업의수석경영진이작성한정책서를보여준다 사례로쓰다,말하다,통계데이터를제공하다,통계데이터로쓰다,말하다,기업의수석경영진이작성한정책서를보여준다
위의 네 가지 중 어떤 방법이 더 기억에 남는 방법이었을까요? 연구 결과는 첫 번째 경우처럼 사례로 말하는 방식이 가장 오래 기억에 남고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위의 네 가지 중 어떤 방법이 더 기억에 남는 방법이었을까요? 연구 결과는 첫 번째 경우처럼 사례로 말하는 방식이 가장 오래 기억에 남고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토리텔링을 통해 작성된 낭만닥터 포스팅 예시, 실제 스토리를 들려주는 방법은 독자를 설득하는 데 가장 유용한 방법입니다. 낭만닥터의 병원 마케팅에서도 스토리의 힘은 그대로 적용됩니다. 보통 환자가 필요에 따라서 검색을 했는데 단순한 정보만 나열돼 있으면 몇 가지 정보만 잡고 이탈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중요한 것은 정보라는 사실만으로 신뢰를 얻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감정을 유발하는 이야기를 들었다면 일반 정보보다 더 오래 기억한다는 건데요, 스토리텔링을 통해 작성된 낭만닥터 포스팅 예시, 실제 스토리를 들려주는 방법은 독자를 설득하는 데 가장 유용한 방법입니다. 낭만닥터의 병원 마케팅에서도 스토리의 힘은 그대로 적용됩니다. 보통 환자가 필요에 따라서 검색을 했는데 단순한 정보만 나열돼 있으면 몇 가지 정보만 잡고 이탈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중요한 것은 정보라는 사실만으로 신뢰를 얻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감정을 유발하는 이야기를 들었다면 일반 정보보다 더 오래 기억한다는 건데요,
스토리텔링을 통해 발행한 문장의 상위 노출 일부 스토리텔링을 통해 발행한 문장의 상위 노출 일부
인지심리학자 제롬 브루너는 “사람들은 스토리를 통해 정보를 접할 때 22배 더 잘 기억한다.”고 했습니다. 스토리 없이 단지 통계자료나 데이터 정보를 접했을 때 단 10분만 지나도 기억에 남는 것은 5% 정도의 정보뿐이라고 합니다. 같은 정보라도 이야기를 조합해 전달하면 사람들의 뇌에 오랫동안 기억하게 되고 일종의 유대감마저 만들 수 있습니다. 인지심리학자 제롬 브루너는 “사람들은 스토리를 통해 정보를 접할 때 22배 더 잘 기억한다.”고 했습니다. 스토리 없이 단지 통계자료나 데이터 정보를 접했을 때 단 10분만 지나도 기억에 남는 것은 5% 정도의 정보뿐이라고 합니다. 같은 정보라도 이야기를 조합해 전달하면 사람들의 뇌에 오랫동안 기억하게 되고 일종의 유대감마저 만들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조합한 정보는 뇌에 오래 기억됩니다. 스토리를 조합한 정보는 뇌에 오래 기억됩니다.
병원 마케팅 회사 원장을 신뢰하는 스토리가 핵심입니다. 병원 마케팅 회사 원장을 신뢰하는 스토리가 핵심입니다.
그러면 어떤 스토리를 들려드려야 환자분들이 신뢰하실지 궁금하실 것 같은데 답은 바로 원장님께 있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이는 한 조사기관에서 시행한 ‘병원 이용에 관한 만족도 조사’ 결과로 말씀드립니다. 조사 문항 중 신뢰할 수 있는 의사의 조건 질문에 ‘환자를 대하는 태도’가 1위(응답률 82%)였습니다. 그러면 어떤 스토리를 들려드려야 환자분들이 신뢰하실지 궁금하실 것 같은데 답은 바로 원장님께 있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이는 한 조사기관에서 시행한 ‘병원 이용에 관한 만족도 조사’ 결과로 말씀드립니다. 조사 문항 중 신뢰할 수 있는 의사의 조건 질문에 ‘환자를 대하는 태도’가 1위(응답률 82%)였습니다.
환자는 진료실 원장의 생각, 표정, 눈빛, 억양, 손짓 하나하나를 원장의 의술로 받아들입니다. 원장의 존재 자체가 의료행위의 시작이 되는 것입니다. 즉, 원장이 진심 어린 태도를 보일 수 있다면 환자는 신뢰를 느낀다는 것입니다. 환자는 진료실 원장의 생각, 표정, 눈빛, 억양, 손짓 하나하나를 원장의 의술로 받아들입니다. 원장의 존재 자체가 의료행위의 시작이 되는 것입니다. 즉, 원장이 진심 어린 태도를 보일 수 있다면 환자는 신뢰를 느낀다는 것입니다.
병원 마케팅 회사 스토리로 추가 확장하게 된 원장님의 이야기 병원 마케팅 회사 스토리로 추가 확장하게 된 원장님의 이야기
낭만닥터는 원장이 의사가 된 이유를 비롯해 진료철학, 기억에 남는 환자 사례 등 잠재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그런 소재로 스토리를 만드는데, 낭만닥터는 원장이 의사가 된 이유를 비롯해 진료철학, 기억에 남는 환자 사례 등 잠재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그런 소재로 스토리를 만드는데,
저희와 협업하고 있는 대구의 C원장님 사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C원장은 학창시절부터 고민이 있는 친구들의 상담자로 마음을 읽고 품는 것이 큰 기쁨이었다고 합니다. 이후 정신건강의학으로 진로를 결정했는데, 우리는 ‘웃음과 행복이 넘치는 가정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갖고 있는 C원장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감동적이고 진실된 스토리를 작성했습니다. 저희와 협업하고 있는 대구의 C원장님 사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C원장은 학창시절부터 고민이 있는 친구들의 상담자로 마음을 읽고 품는 것이 큰 기쁨이었다고 합니다. 이후 정신건강의학으로 진로를 결정했는데, 우리는 ‘웃음과 행복이 넘치는 가정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갖고 있는 C원장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감동적이고 진실된 스토리를 작성했습니다.
스토리텔링을 통해 작성된 낭만닥터 포스팅 예시 블로그 글이 올라온 후 환자들의 반응은 확연히 달랐습니다. 광고글 같지 않고 원장님의 마음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글에서 믿음이 느껴졌어요. 스토리텔링을 통해 작성된 낭만닥터 포스팅 예시 블로그 글이 올라온 후 환자들의 반응은 확연히 달랐습니다. 광고글 같지 않고 원장님의 마음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글에서 믿음이 느껴졌어요.
2개월 후에는 신규 환자는 2배, 매출은 1.5배 증가했고, 8개월이 지난 후에는 추가 확장하는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스토리텔링은 감성, 이야기 등을 통해 환자의 마음에 직접 개입하여 원장에 대한 신뢰를 높여줍니다. 2개월 후에는 신규 환자는 2배, 매출은 1.5배 증가했고, 8개월이 지난 후에는 추가 확장하는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스토리텔링은 감성, 이야기 등을 통해 환자의 마음에 직접 개입하여 원장에 대한 신뢰를 높여줍니다.
일방적인 광고로 환자를 모으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스토리로 환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마케팅이 통합니다. 일방적인 광고로 환자를 모으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스토리로 환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마케팅이 통합니다.
병원 마케팅 회사의 국내 최고 작가진이 스토리를 설계합니다. 병원 마케팅 회사의 국내 최고 작가진이 스토리를 설계합니다.
오늘은 병원 마케팅에서 스토리가 중요한 이유와 관련 사례까지 함께 알아봤습니다. 남들과 다른 병원 광고를 기획하고 싶다면 스토리텔링을 꼭 활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병원 마케팅에서 스토리가 중요한 이유와 관련 사례까지 함께 알아봤습니다. 남들과 다른 병원 광고를 기획하고 싶다면 스토리텔링을 꼭 활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실제로 낭만닥터 채용 테스트의 일부 낭만닥터는 스토리텔링의 중요성과 실효성을 알고 있기 때문에 전문 작가 확보에 큰 힘을 쏟고 있는데, 두 번의 글쓰기 테스트에 100대 1의 경쟁률을 거쳐 작가 1명을 채용합니다. 그렇게 탄생한 대한민국 정상급 카피라이터 216명의 전문 작가진이 신뢰와 공감을 주는 원장의 글을 씁니다. 글 하나에 3~4명이 한 팀을 이뤄 8시간 이상을 투자합니다. 실제로 낭만닥터 채용 테스트의 일부 낭만닥터는 스토리텔링의 중요성과 실효성을 알고 있기 때문에 전문 작가 확보에 큰 힘을 쏟고 있는데, 두 번의 글쓰기 테스트에 100대 1의 경쟁률을 거쳐 작가 1명을 채용합니다. 그렇게 탄생한 대한민국 정상급 카피라이터 216명의 전문 작가진이 신뢰와 공감을 주는 원장의 글을 씁니다. 글 하나에 3~4명이 한 팀을 이뤄 8시간 이상을 투자합니다.
이처럼 진료과목별, 원장 캐릭터별로 맞춤 스토리 전략을 고안해 광고가 아닌 진심이 느껴지는 스토리 마케팅만을 고집합니다. 병원 마케팅 회사인 낭만닥터의 스토리 마케팅으로 전 고객사 매출 상승 358%라는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저희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힘껏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처럼 진료과목별, 원장 캐릭터별로 맞춤 스토리 전략을 고안해 광고가 아닌 진심이 느껴지는 스토리 마케팅만을 고집합니다. 병원 마케팅 회사인 낭만닥터의 스토리 마케팅으로 전 고객사 매출 상승 358%라는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저희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힘껏 도와드리겠습니다.
낭만닥터 마케팅 상담(무료) 신청하는 아래의 내용을 꼭 읽어보시고 상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낭만닥터는 한 지역당 한 곳만 의뢰를 받습니다. 원장님의… blog.naver.com 낭만닥터 마케팅 상담(무료) 신청하기 아래의 내용을 꼭 읽어보시고 상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낭만닥터는 한 지역당 한 곳만 의뢰를 받습니다. 원장님의… blog.naver.com
최고의 매출을 달성한 병원 마케팅 방법! 최고의 매출을 달성한 병원 마케팅 방법!
병원 블로그 마케팅, 60일 만에 매출 최고를 달성한 비결은 X병원 블로그 마케팅, 잠시 그만둬야 하지 않을까요? 너무 바빠져서 저도 직원들도 힘들 것 같아요. 이번 달에도… blog.naver.com 병원 블로그 마케팅, 60일 만에 매출 최고를 달성한 비결은 X병원 블로그 마케팅, 잠시 그만둬야 하지 않을까요? 너무 바빠져서 저도 직원들도 힘들 것 같아요. 이번달도…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