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포스 R3 개봉기 및 사용 후 리뷰

리얼포스 R3는 일본의 토프레가 제작한 키보드로, 무점점 키보드 종착지라고 불리는 제품입니다. 전작인 R2 이후 4년 만에 출시된 신제품으로 40만원이 넘는 높은 가격에도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가 사용 중인 리얼포스 R3의 공개기와 사용 후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구입처 가격 배송기간

나는 리얼포스 R3를 니콜리 재팬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했고, 상품명은 REAL FORCER3 키보드 R3HB21 화이트 영문배열 무소음 풀 키보드 45g이었습니다. 키보드 가격은 35만원, 배송비는 5만원으로 총 40만원을 지불했습니다.

리얼포스 무접점 키보드의 가격이 높게 느껴질 수 있지만 그 이상의 것은 배송이지만 그 제품은 일본 토플레로 제작하기 때문에 해외 배송으로 주문할 수밖에 없었고, 저는 약 3주간의 배송기를 거쳐 키보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패키지 및 구성품

리얼포스 R3는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검은색 박스에 들어왔는데, 큰 패키지 박스 크기에 압도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구성품으로는 토프레 무접점 키보드 리얼포스 R3 본체, USB 케이블, 건전지 2개, 사용설명서 등이 있으며 키보드는 안전하게 에어캡과 비닐로 싸여 있었습니다.

외관, 풍체, 풍낭, 겉보기, 겉보기, 겉보기, 겉보기, 겉보기, 겉보기.

리얼포스 R3 키보드외관을 보시면 전체적으로 화이트컬러로 세련되게 디자인되었으며 영문풀사이즈 키보드 입니다. 키보드의 크기는 일반 기계식 키보드와 다르지 않지만 무게는 1.4kg으로 상당히 무겁습니다.

제품 우측 상단에는 넘버락, 캡락, 스크롤락 인디케이터가 있고 그 옆에는 윈도우와 맥 OS 모드 전환 겸 전원 On/Off 버튼이 있습니다. 또한 멀티미디어 음량 조절 버튼도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아래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와 높낮이 조절대가 있는데 높낮이 조절대에도 미끄럼 방지 패드 처리가 되어 있어 무거운 무게와 함께 R3HB21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기능, 작용.

기능, 작용.

기능, 작용.

다음으로 자랑할 수 있는 기능은 블루투스입니다. 블루투스가 얼마나 훌륭한지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사용해 본 블루투스 키보드 중 최고로 연결 안정성과 재접속 속도가 좋았습니다. R3의 경우 블루투스로 총 4대, 유선으로 1대, 총 5대까지 멀티 페어링을 지원합니다.

리얼포스 R3 키보드는 두 종류의 전원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A건전지 2개로 무선 사용, USB C타입 전원 입력으로 유선 사용입니다. 즉 내장 배터리가 없다는 것입니다 조금은 아쉬운 부분입니다.마지막으로 리얼포스 R3의 최고의 기능입니다 그것은 APC 기능입니다. APC 기능이란 Active Pressure Control의 약자로 각 키별로 입력 감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눌렀을 때 키가 입력되는 지점을 모두 다르게 세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키 감도, 소음도, 타이핑 피로감도 모두 줄일 수 있습니다.위 화면은 리얼포스 소프트웨어 화면이고 빨간색으로 표시된 키는 강하게 누른 것, 파란색으로 표시된 것은 약하게 누른 것입니다. 내가 R3의 무접점 키보드를 사용하는 동안 모든 타이핑 습관이 소프트웨어에 기록되어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APC 기능을 통해 내 취향에 맞게 키압과 입력 포인트를 세팅할 수 있다는 점에 만족합니다.사용 후기리얼포스 R3 무접점 키보드는 40만원대의 높은 가격으로 구매가 망설여지기도 하지만 사용 시 최고의 만족감을 주는 제품이었습니다. 타이핑에 질리지 않고 즐거웠고, 타건음이 무소음에 가까워 매력적인 사운드였습니다. 또한 고급스러운 외관, APC 및 블루투스를 통한 편의 제공, 마지막으로 소프트웨어 지원까지 완벽한 키보드였습니다 가성비 키보드가 아닌 끝판왕 키보드를 한번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